이 외 자주 묻는 질문

전원 문제

기기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가입 증빙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필요 서류

- KT : 가입원부 증명서

- SK :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 LG U+ : 가입사실 확인서

3) 유의 사항

- 고객 정보, 제품 정보(일련번호 등), 개통일자, 대리점 직인(명함) 및 고객 서명(KT일 경우) 등이 기재된 원본 지참 必

물리적 손상

모델과 손상 정도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점검 후 안내드립니다. AppleCare+ 가입 여부에 따라 본인부담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문제

배터리는 진단 후 배터리 성능 최대치가 80% 미만인 경우 서비스 진행 대상입니다.

보증 기간 이내에 80% 미만이 아닌 경우, 보증 대상에서 제외되며 이 때 교체를 희망하시는 경우 보증 제외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손상 정도에 따라 배터리 교체 가능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제품 점검 후 교체 여부와 비용에 대해 상세히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구형 및 단종으로 분류된 제품은 부품이 수급되지 않아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문제

해당 문의는 Apple 기술지원센터(080-333-4000)로 문의해 주세요.

저희는 하드웨어적인 문제에 대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문제

문의주신 내용은 기기 점검을 통해 제품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주시면 기기 점검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수리 여부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진행 시 필요 서류

서비스 진행 시, 다음과 같은 서류들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신분증"

1) 지참 대상 : 제품 접수 및 수령 고객

2) 신분증 기준 : 정부에서 발급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2. 통신사에서 발급하는 "가입 증명서"

1) 보증 기간이 상이하거나 제품의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가입 증빙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필요 서류

- KT : 가입원부 증명서

- SK :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 LG U+ : 가입사실 확인서

3) 유의 사항

- 고객 정보, 제품 정보(일련번호 등), 개통일자, 대리점 직인(명함) 및 고객 서명(KT일 경우) 등이 기재된 원본 지참 必

3. 제품 구매 "영수증"

1) 지참 대상 : 별도로 구매한 악세서리의 서비스를 진행하는 경우 (예 : Cable, EarPods 등)

2) 유의 사항 : 구입일자, 구입가격, 제품 정보, 구매처 정보 등이 기재된 원본 지참 必 (분실 시 구매처 문의 요망)

미성년자 서비스 진행

미성년자 제품 수리 및 결제 동의서

- 미성년자 고객님의 경우, "미성년자 제품 수리 및 결제 동의서" 및"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여 방문 부탁드립니다. (법정 대리인 동행 시 제외)

- 미성년자 본인 명의가 아닌 카드 결제는 불가합니다.

관련 서류는 TUVA 홈페이지(https://www.tuva.co.kr/web/prepareForVisit.do)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관련 문의

수리 진행 시 과정에서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으므로,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해주셔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백업하는 방법이 있으며, 고객님이 가장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셔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iCloud

  • iCloud에 백업을 저장함

  • 최대 12T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함(Apple One 프리미엄 요금제와 결합하는 경우 최대 14TB가 제공됨)

  • 항상 백업을 암호화함

  • Wi-Fi를 통해 어디서나 백업을 생성하고 사용할 수 있음

컴퓨터

  • Mac 또는 PC에 백업을 저장함

  • 저장 공간은 Mac 또는 PC의 여유 공간에 따라 결정됨

  • 암호화된 백업을 제공함(기본적으로 꺼져 있음)

  • Mac 또는 PC에서 백업을 생성하고 사용할 수 있음

수리 기간

수리 소요 시간은 문제의 종류와 부품 재고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iPhone의 경우 일반적으로 당일에 수리가 완료되며, 정확한 시간은 서비스 센터 방문 후 테크니션의 기기 점검 및 수리 접수 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Apple Watch, iPad, Mac의 경우 일반적으로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보증 확인

App Store에서 '지원'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현재 사용중인 Apple ID에 등록된 기기들의 보증기간을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Apple 공식 웹사이트의 '보증 상태 확인'에서 기기 일련번호를 입력하여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보증 상태 확인: https://checkcoverage.apple.com/?locale=ko_KR

서드파티 액세서리 구매

현재 일부 TUVA 센터에서는 아래와 같은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TUVA 코닝 강화유리(iPhone 15, iPhone 16)

  • 10,900원

  • 지니비 AR 강화유리(iPhone 15, iPhone 16)

  • 16,900원

  • 지니비 AR 보호필름(iPhone 12 ~ iPhone 16)

  • 13,900원

  • 지니비 Magsafe 케이스(iPhone 13 ~ iPhone 16)

  • 13,900원

판매 센터 리스트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초기 불량 문의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신 후, 테크니션이 점검 시 하드웨어 불량이 확인되는 경우, 구입일에 따라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제품을 구입한지 10일 이내

  • 새 제품으로 교환

  • (통신사에서 구입한 경우) 가입원부증명서 지참 시 서비스센터에 제품 반납 후 작업확인서를 통해 환불 가능

  • (다른 곳에서 구입한 경우) 구입한 곳에 문의하여 구매처에 제품 반납 후 환불 가능

2. 제품을 구입한지 31일 이내

  • 새 제품으로 교환

  • iPhone, iPad, Apple Watch을 제외한 제품의 경우 구매처에 문의하여 새 제품으로 교환 가능

  • (Apple Watch의 경우 제품 본체만 교체)

액세서리 구매

현재 일시적으로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Apple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인 리셀러 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입 시 구입일로 부터 1년 간 Apple 제한 보증을 제공합니다.

액세서리 문제

Apple의 정품 액세서리이며, 영수증을 통해 구입일로 부터 1년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빙하실 수 있는 경우,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면 점검 후 불량이 확인되는 경우 서비스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재고 상황에 따라 영업일 기준 3~5일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새제품 문의

대한민국에서 수행되는 수리의 경우 Apple은 새 Apple 정품 부품 또는 테스트를 거쳐 Apple 기능 요구 사항을 통과한 이전에 사용한 Apple 정품 부품인 부품 또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새 제품과 동일한 품질을 보장하는 제품입니다.

수리 진행 상황

수리 접수 시 제공해드린 G로 시작하는 수리 번호를 통해 Apple 공식 웹사이트의 '나의 지원' 페이지에서 '수리 조회'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리 상태 확인: https://mysupport.apple.com/

제품 등록 문의

Apple 제품은 자동으로 등록되며, 별도의 등록 절차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AppleCare+ 가입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구매 후 60일 내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면 AppleCare+ 등록이 가능합니다.